네이버의 이용제한원칙 개정 환영

안녕하세요. 고객님

네이버 개별서비스 운영원칙 중 이용제한원칙 개정에 대해 안내 말씀드립니다.
변경된 네이버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은 2013년 12월 17일 적용됩니다.

이에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의 개정에 대한 주요 내용을 사전에 안내 드리오니,
고객 여러분께서는 변경되는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주요개정내용

네이버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추가됩니다.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삭제 횟수가 누적되는 경우 누적 정도에 따라서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단계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음란게시물 작성 등 그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일시정지 또는 영구이용정지될 수 있습니다. 

2.적용시기

새롭게 개정되는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은 2013년 12월 17일부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3.이의제기 및 관련문의

개정된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의 내용 관련해서는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0일 이내 개정된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의 변경에 동의 또는 부동의 등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보아
개정 개별서비스 운영원칙이 적용됩니다.


고객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드림


잘 사용하지는 않는 네이버와 그 이메일 서비스.


이메일함을 열어보았더니 이와 같은 안내문이 있다.


그동안 사용자의 부정 게시물을 신고받은 후 소극적으로 삭제만 해오던 원칙에서 이용제한으로 적극 대처하게 되었다. 부정 게시물을 자주 올리면 까페 서비스에서처럼 이용자 단계에서 차단되는 것이다, 게시물 단계가 아니라.


네이버에서 앞으로 부정 사용자가 점차 퇴출되며 분위기가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댓글에도 적용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그렇지 않을까. 애매모호한 사이트명으로 시작해서 운영원칙도 애매모호하고 2000년대 초, 달랑 남의 서비스 베낀 지식인 서비스와 이미지 광고로 초등학생들을 끌어들여 현재의 점유율을 이룩한 네이버의 변화를 기대해본다.